본문 바로가기
ETC

얀센 백신 접종 대상자 나이는? 30세 예비군 민방위

by 혁명개미 2021. 6. 1.

오바마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밝힌 백신 지급 수량은 55만명분이었는데요. 미국 정부는 101만회분의 얀센 백신으로 지급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얀센 백신이 국내에 들어오는 건 처음인데요. 얀센 백신을 맞게될 대상자는 누구이고, 이같이 결정한 이유 살펴보겠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누구?

미국은 한국군 접종 지원용으로 101만회분 얀센 백신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이 얀센 백신 101만 회분도 군 관련자에게 접종될 계획입니다. 대상자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예비군 53만8000명
  • 민방위 대원 304만명
  • 국방·외교 관련자 13만7000명
  • 국방 관련자, 현역 간부·군무원 동거 중인 30세 이상 배우자·자녀도 포함

 

 모두 30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이들은 다음 달 1일∼11일 사전 예약을 하고 10일20일 백신을 맞게 됩니다. 이번에 접종하지 못한 나머지 약 270만 명은 3분기(7∼9월) 일반 성인 접종 시점에 백신을 맞게 된다.

 

 

예비군, 민방위 등 30대만  접종 왜?

얀센 접종 대상자로 분류된 예비군, 민방위 대원은 모두 30대 일반인인데요. 사실 기존 2분기 접종 계획에 없던 대상이기도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 이후 55만명분 백신 발표 당시에만 해도 당초 정부는 30세 미만 군 장병이 맞을 수 있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이 들어올 것이라 판단했었는데요. 그당시만 해도 정부는 군 장병용으로 배정하고 남은 물량은 택배기사나 환경미화원 등이 접종하는 방안까지도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예상을 깨고 30세 이상만 맞을 수 있는 얀센 백신이 들어오면서 백신 접종 대상자를 변경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미국 측이 애초 백신을 지원한 명목인, 한국군 접종 지원의 취지도 살려야 하기 때문에 우리 정부로서는 고심이 컸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이 백신 접종을 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대해 정은경 청장은 “미국의 공여 사유를 고려해 접종 대상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얀센 부작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 참고!]

 

얀센 백신 어느나라? 희귀사례 부작용은!

문 대통령이 최근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만나 한미 정상회담에서 공표한 조치 중 하나나 한국에 코로나19 백신을 지급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백신은 얀센 제품으로 결정됐는데요. 얀센 제품은

ant-revolution.tistory.com

 

복무 중인 군인 백신은?

이렇게 되면 현재 복무 중인 군인 중에서 코로나 백신을 맞지 못한 사람은 30세 미만 414000명에 달합니다. 이들은 결국 다음 달부터 화이자 백신을 맞게됐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미국 정부가 제공하는 얀센 백신 약 101회분이 군용기를 통해 6월 초 국내에 도착한다고 밝혔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예약을 앞두고 온라인 상에서는 경쟁률이 높을 것이란 예감이 나오고 있는데요. "경쟁이 치열하겠다" "광클(광속클릭) 예약이다" "1분컷 되는것 아니냐" 등 예약의 어려움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인센티브 등도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혜택 총정리

정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장려하기 위해 인센티브 혜택을 내걸었다.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센티브의 자세한 내용을 소개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한 분들은 인센티브 혜택 확

ant-revolution.tistory.com

 

 

잔여 백신 예약 - 대상, 연령, 조건은?

네이버, 카카오 통한 잔여백신 예약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으로 코로나 잔여 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된다. 27일부터 2주간 잔여 백신을 조회·예약할 수 있는 시스

ant-revolution.tistory.com

 

 

 

이준석 관련주, 아버지 관련주 테마주 - 삼보산업 vs 넥스트아이 (프로필 추가)

이준석 관련주 1 - 삼보산업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 씨는 굿모닝신한증권 강남 지점장과 국제영업부장을 거쳤습니다. 금융인으로 근무하다 2012년 당시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 관리인을 역임하기

ant-revolution.tistory.com

 

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