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로빈후드가 선택한 미국 ETF

by 혁명개미 2021. 3. 16.

로빈후드란 무엇인가?

로빈후드는 주식, ETF, 옵션, 심지어 암호화폐까지 거래할 수 있는 수수료 없는 거래 플랫폼이다. 계좌 최소값이나 가입비 없이 현재 1,300만 개의 사용자 계정을 자랑하며, 대부분이 개인투자자 소유입니다. (약 1,100만 개의 계좌를 보유한 TD Ameritrade, 또는 500만 개를 조금 넘는 E*Trade와 비교해 보십시오.)

Robinhood는 또한 제한된 거래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 ID는 보호되지만 각 보안의 가격과 인기는 API에 기록되어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Casey Primozic과 Alex J가 만든 외부 데이터 추적기 Robintrack은 이 정보를 무료로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차트로 변환합니다. 이러한 차트를 사용하여 로빈후드 사용자가 거래하는 정보의 맥락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로빈트랙을 이용하면 최대 1분까지 대형 거래를 포착할 수 있고, 등장하면서 투자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로빈트랙은 로빈후드 계열이 아니다.)

 

로빈후드 투자 EFT 종목은

6월 4일, 우리는 아래 표에 나열된 로빈후드의 가장 인기 있는 ETF 상위 20개를 선정하여 몇 가지 투자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금까지, 석유, 특히 USO는 2020년의 두드러진 주제였으며,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인해 에너지 수요와 유가가 분화되었다. 궁극적인 유가 반등을 위해 입지를 굳히려는 투자자들이 USO에 쏟아져 들어왔고, 운용사들이 포트폴리오 구조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켰음에도 수십억 개의 새로운 투자 현금이 펀드 연도에 진입했다

그러나 로빈후드 투자자들은 석유만이 코로나 관련 반등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은 아니다. 대유행으로 항공주도 급락했고, 로빈후드 이용자 3만2000여 명이 미국 글로벌제츠 ETF(JETS)를 인수할 기회를 포착해 이 부문의 반등 가능성을 점쳤다.

 


골드는 로빈후드 사용자들, 특히 약 22,000명의 사용자를 가진 SPDR 골드 트러스트(GLD)가 선호하는 또 다른 유행병 게임이다. GLD의 막대한 유동성과 높은 주당 금화로 인해 펀드가 주식투자가 아닌 거래차량으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여기서 ETF의 선택은 흥미롭다. 

 

코로나19의 맥락에서 벗어나, 대마초는 로빈후드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테마로 남아 있으며, ETFMG 대체 수확 ETF(MJ), 인공지능(BOTZ)과 마찬가지로 글로벌 X 로봇 공학 & 인공지능 ETF(Global X Robotics & Industrial Intelligence ETF)도 마찬가지이다. 디렉션 데일리 항공우주 & 디펜스 불 3X 주식(DFEN)을 통해 방위주도 인기가 오르고 있다.

 

테마 ETF도 관심

테마 ETF에 대한 모든 관심에 대해, 많은 로빈후드 거래자들은 또한 광범위한 미국 주식 배분을 구축하려고 하고 있다.

뱅가드 S&P 500 ETF(VOO), SPDR S&P 500 ETF 트러스트(SPY), 뱅가드 토탈 주식시장 ETF(VTI)는 로빈후드에서 각각 11만 명, 6만 명의 주주와 6번째로 가장 인기가 높은 ETF다.

일반적으로 대형 자본 기술 주식의 대용품으로 사용되는 ETF인 Invesco QQQ Trust(QQQ)는 31,000명의 주주로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이 각각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자산 배분 전략, 즉 종종 매입-보유 투자자들에게 사용되는 광범위한 미국 지수의 ETF이다.

또한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ETF에 여러 개의 배당 펀드가 반영되어 있어 로빈후드 사용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수입을 바라는 욕구가 엿보인다.

인기배당 ETF는 7만5000명의 주주와 3만9000명의 주주들이 참여하는 인베스코 S&P 500 고배당성 ETF(SPHD), 뱅가드 고배당성 ETF(VYM), SPDR 포트폴리오 S&P 500 고배당 ETF(SPYD) 등이다.

 

 

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