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이슬비 주식 사기 인스타 아줌마 주소 바로가기

by 혁명개미 2021. 7. 5.

이슬비인스타
이슬비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sssi01/

이슬비 주식 사기 인스타 아줌마 주소 링크 혹은 이미지 누르면 연결됩니다!

 

ssssi01 인스타아줌마 이슬비에 관한 고찰

#2019년 이슬비 주식 사기를 예측했던 소름 돋는 성지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글쓴이-블랙스완)

주식인들 사이에서 일명 인스타아줌마라고 불리는 최고수 스캘퍼가 있다. 그녀는 거의 매일 일지를 올리는데 1년 8개월 동안 손실 일지를 올린 적이 한 번도 없다. 장이 좋건 또는 좋지 않건 백전백승의 승률을 자랑하는 트레이더라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오류가 발생한다. 100전 100승의 트레이더. 그런 게 과연 존재할까?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트레이더들에게서 그 사례를 찾아보자. 세계 3대 투자가로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 짐 로저스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성공했다는 그 트레이더들은 어떤가. 100전 100승으로 그 자리에 섰는가? 그들이 얼마나 숱한 실패를 했는지 우리는 알고 있다. 심지어 그 위치에 올라서서도 때때로 큰 손실을 봐서 개인투자자들에게 위안이 되어주기도 한다.  즉, 그들도 실패를 한다. 하지만 그보다 성공한 투자가 더 많기에 그들은 정상에 올라섰고, 정상에서도 여전히 실패를 하지만 여전히 성공하는 매매가 더 많기에 아직도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투자 세계에 있어서 진리다. 그 누구도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이 시장에서 100전 100승을 할 수는 없다. 그런데 ssssi01은 실패를 하지 않는다. 100전 100승을 하고 있다. 1년 8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지켜보면서 일 결산 손실을 본 적이 없으며, 손실 본 종목도 본 적이 없고, 심지어 손실 본 타점조차도 본 적이 없는 것으로 기억한다.

더군다나 나에게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알려줬던 지인은 내가 보기 1년 전부터 그녀를 지켜봤는데 그녀를 100전 100승의 트레이더라고 나에게 소개를 해준 것이었다. 그렇게 따지면 그녀는 2년 8개월 동안 거의 매일 같이 매매를 하며 단 하루도 지지 않은 것이 된다. 이것은 말이 안 된다. 나의 이러한 이견에 흑자는 이렇게 반문할 수 있을 것이다. sssi01은 초단타이기 때문에 100전 100승을 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그렇게 반문하는 이가 있다면 그는 주식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거나 아직 걸음마 단계의 초하수일 것이다.

특히 ssssi01처럼 일평균 4~5종목을 매매하고, 진입시간이 길지 않으며, 하루 수차례 여러 번 매수매도를 반복하는 스캘핑의 경우 절대 100전 100승이 불가능하다. 여기까지는 이론이었고, 이제 본격적으로 필자가 1년 8개월 동안 지켜본 ssssi01에 대해서 고찰하고자 한다.​

구글에 검색 SSSSi01했더니..

구글에 ssssi01을 검색해 봤다. 그녀의 유명세나 안티들의 수에 비해 별 글들이 보이질 않는다. 2018년 11월에 일.베에 올라온 관련 글이 하나 보이는데 이것을 캡처한 이유는 내가 기억하기로도 2018년 그녀의 일 평균 수익은 300이었다는 것이다. 당시 필자는 100전 100승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본업은 엄마라는 이유로 거의 일 년여 시간을 일 평균 300~400대의 수익을 유지하는 그녀가 참으로 대단하다고 생각됐다. 100전 100승의 실력보다도 그런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일 평균 300~400의 수익금에 만족하는 그 욕심 없는 마음자세를 일 년여 시간 동안 유지하는 것이 더욱 대단해 보였던 것이다.

하지만 서서히 의심이 싹트기 시작했다.필자의 핸드폰에 남아있던 작년 5월의 그녀의 인스타그램 캡처다. 보이는 것과 같이 5월 24일에도 대략 3% 5월 25일에도 4%. 2018년 대부분의 수익률이 그랬다. 즉, 300~400만원의 수익금을 1억으로 들어가서 3~4%먹고 나오는 구조였다. 그것이 한두 번도 아니고, 그렇게 긴 시간 동안 1억에 3~4%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조금씩 의심이 싹트기 시작했다.

단언컨대 주식에서 그 어떤 종목이든 100% 상승할 자리는 없다. 눌림이든 돌파든 언제나 변수가 존재하며, 거래대금이 큰 시장 중심주가 아닐 경우, 1억을 한 번에 위로 진입할 경우 세력이 휩소로 일부로 털고 가는 경우도 많으며, 걸어놓고 체결됐다 해도 다이렉트로 3%이상 무조건적으로 반등할 어떤 패턴이나 자리 따위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데 그녀는 2018년 대부분 그런 패턴으로 수익을 냈던 것이다. 당시엔 그녀가 타점을 공개하지 않았고, 단순히 300~400수익. 3~4% 수익률만 공개를 했다. 그리고 지금처럼 매매 종목도 많지 않았다. 그래서 당시엔 어떻게 3~4%를 한 번에 먹을 종목을 잘 추려서 원샷원킬로 매매를 끝내는 걸까. 그 패턴이 너무나도 오랜 시간 반복되니 그것이 의심스러웠던 것이다.

시장에서 일억의 예수금으로 일평균 300~400의 수익을 꾸준히 내는 트레이더?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수익률을 봤을 때 A종목에서 1.5%의 수익, B종목에서 1%의 손실, C종목에서 2.5%의 수익. 이렇게 합산하여 3%의 수익이 나오는 형태라든지 매매가 잘 된 날은 A종목 하나에서 3%의 수익, 또 어떤 날은 A종목에서 -2%의 손실을 봤지만 B에서 5%의 수익을 거두는 형태라든지 그런 것이 자연스러운 계좌다.

그런데 ssssi01의 2018년 상반기는 대부분 300~400의 수익이 정말인지 3~4%의 수익률로 결과가 나오는 날이 태반이었다.필자는 그것이 굉장히 의심스러웠던 것이다. 아마 이 글을 보는 이들도 필자의 이 의견에 공감하는 이가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무조건 3% 이상 반등하는 자리나 호가의 패턴, 그런 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데 그녀는 무조건 3~4%가 아닌 다른 수익률로 300~400을 채울 수도 있었을 텐데 대부분의 일지가 3~4%의 수익률로 300~400의 수익금을 채우는 것이 필자의 눈엔 이상하게 보였다.  무조건 1억 들어가서 3~4%를 한 번에 먹는다는 것인데, 더 갈 종목에서도 3~4%로 끊고 나온다는 것으로 밖에 해석이 안 되니 수익금이 매번 300~400으로 유지하는 것도 좋게 보면 욕심이 없는 것이고, 나쁘게 보면 의심스러운 것인데 수익률 3~4%의 원샷원킬을 수개월 동안 해내는 그녀가 필자가 주식 초보가 아닌 이상은 조금씩 이상하게 보였던 것이다.

그리고 작년에 두 번째로 그녀를 의심하게 된 계기는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작년부터 봐오던 사람들은 모두 기억하겠지만 그녀는 자신이 스캘퍼임을 강조했고, 호가창 트레이더임을 강조했다. 언제나 그녀는 호가창, 또 호가창, 또 호가창을 언급했다. 때때로 호가창에 대한 피드만 따로 몇 번씩 올리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다 보니 각종 차티스트들과 캔들애호가들이 이제 그녀처럼 100전 100승을 위해 호가창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어야 되나 보다 하는 호가창에 대한 열망과 열광을 그녀의 인스타에서 볼 수 있었다.

물론 그때마다 필자는 호가창은 절대 말로 설명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기법도 될 수 없으며, 그저 감과 빠른 대응이 필요한 영역일 뿐인데 100전 100승의 트레이더가 호가창을 중심으로 트레이딩을 한다는 것 역시 그녀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게 만드는 한 부분이었고, 호가창에 대한 그녀의 관점 역시 난해하기 짝이 없다고 생각했다.

물론 차트나 캔들을 보고 매매를 하던, 그 어떤 수치나 도구나 점성술을 이용하든 시장에서 100전 100승의 기법 따위는 존재하지 않지만 말이다. 난해한 관점으로 호가창을 위주로 매매를 하는데 어떻게 100전 100승의 승률로 매번 3~4% 구간을 먹을 수 있는 것인지 도저히 이해가 어려웠던 것이다.

이슬비-주식계좌인증오류
이슬비-주식계좌인증오류

호가창 언급이 사라짐

그런데 최근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호가창에 대한 언급은 찾아보기 어렵다. 그녀는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100전 100승의 트레이더이지만 이제는 자신을 캔들과 차트를 중심으로 매매하는 차티스트로 묘사하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 일 년 만에 이렇게 확연히 바뀔 수 있을까? 그리고 그녀는 올해 들어 일지에 타점을 공개하고 있는데 이 타점을 보니 작년에 원샷원킬 3~4%의 수익 패턴은 온데간데없다. 분봉상으로 봤을 때 저점과 고점을 기가 막히게 따내기 때문에 저점 대비 10% 가는 놈은 10%를 먹는 것이고, 5%만 가는 놈은 5%를 먹는 것이며, 3%만 가는 놈은 3% 먹고 마는 것이다.

작년에는 왜 항상 3~4%의 수익률을 고집했던 것일까? 오히려 지금 타점을 공개하며 특정 퍼센트에 연연하지 않는 현재의 매매가 훨씬 자연스럽다. 물론 저점과 고점을 대부분 따내는 것은 역시나 의심스러운 부분이지만 말이다. 그리고 시장의 탑 트레이더는 호가, 차트, 거래량까지 그 어떤 것도 매매의 도구로서 배제시키지 않는다. 그런데 그녀는 작년엔 호가 그리고 올해는 자리와 캔들만이 자신의 모든 것인 것처럼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더 쇼킹한 것은 그녀는 모바일 트레이더라는 것이다. 필자가 시장의 탑 트레이더라고 인정하는 유튜브의 Leeno를 보라. 멋있어 보이려고 그렇게 큰 모니터 수대를 세팅해놓고 매매하겠는가? 실제 그 화면들이 모두 그가 매매하는 데 있어 필요한 도구가 되기 때문에 그렇게 세팅을 해놓은 것이다. 그런데 ssssi01은 해외여행을 가서도 느린 와이파이에 불만을 표하며, 모바일로도 완벽한 매매를 해낸다는 것이다.

모바일로 1년 8개월 동안 단 하루도 지지 않고 100전 100승의 승률을 따낸 ssssi01. 1년 전에는 호가창 트레이더였으나, 지금은 캔들과 자리의 트레이더이며,  1년 전에는 일 평균 300~400의 수익금을 이상하리만큼 긴 시간 동안 유지했으나 지금은 일평균 2000~3000의 수익금을 고정적으로 내기 시작한 그녀. 1년 전에도 100전 100승의 성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때는 어떤 제약으로 하루 300~400에 만족해야 했을까. HTS보다 모든 면에서 너무나도 매매에 불리한 MTS로 어떻게 그렇게 단 하루도 지지 않고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주식인들 사이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동경의 대상이면서 의문일 수밖에 없다. 이러다 보니 ssssi01도 때때로 푸념하듯 그녀에겐 안티가 많은데 지금까지 그녀는 안티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단 한 번도 해주지 않았다. 그것은 바로 월결산이나 년결산을 동영상으로 공개하는 것이다. 여행에 가서도 단 하루도 매매를 거르지 않고, 자신이 먹는 것부터 해서 아이들 사진과 동영상까지 업로드하는 바로 그 정성으로 안티들은 그녀가 동영상으로 월결산 또는 년결산을 해주길 바라는 것이다.

그래서 그동안 사진으로 수년 동안 올린 일별계좌들이 모두 사실인지 안티들은 검증을 하고 싶은 것이다. 그녀도 알 것이다. 그렇게 하는 순간 모든 안티들이 사라질 것임을. 하지만 어쩐 일인지 그녀는 안티들의 단 한 가지인 그 요청에는 응답이 없다. 안티들이 기승을 부릴 때마다 애꿎은 키움 잔고 수십억만 매번 서류로 인증을 하는데 필자는 그럴 때마다 그녀가 더 이상하게 느껴진다.

돈 몇 십억 있는 사람? 세상에 천지다. 하지만 모바일로 수년 동안 단 하루도 지지 않고 주식시장의 돈을 ATM기인 양 뽑아 먹고 있는 사람의 실체에 대해서 안티들은 합리적인 의심을 하고 있는 것이며, 이에 대해 그녀가 말끔히 안티들의 코를 납작하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은 그저 안티들이 바라는 데로 동영상으로 월별 또는 년별 계좌를 공개하는 것뿐이다. 만약 그동안 그녀의 계좌가 모두 사실이었다면, 월별 또는 년별 결산을 동영상으로 공개하는 것에 대해서 그녀의 입장에서 하등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제 필자의 결론이다. 필자는 글의 초입에서 중립적인 입장과 그녀의 계좌에 대한 합리적인 의심으로 이 글을 작성하는 것이라 미리 밝힌 바 있다. 필자는 그녀의 안티가 아니며, 그녀의 계좌가 믿을 수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조작되었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필자가 봤을 때 그녀는 외계인이거나 미래를 보는 사람이다. 그런 시각에서 필자는 그녀의 팬이다. 따라서 그녀가 안티들의 요구에 부흥하여 더 이상 안티들로 인해 상처를 받는 일이 없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이에 달린 이슬비 아줌마 댓글

 

BB
안녕하세요. 저에대한 생각을 이렇게 깊게 하셨네요.
음. 장문의 글을쓴다는게 생각보다 수고로움인걸 알기에 진지하게 잘읽어봤습니다^^
굳이 저도 오픈된 댓글로 말씀을 드려봅니다.

2년여간의 피드를 오픈해오면서 많은 질문을 받았고 수없이 나름대로 답변을 드렸는데 제가 얻은건 결국엔 결과는 같았답니다. 언급하신것들도 개인적으로 보여드려도보고 해봤자였지요. 비공개된곳에서 아주 긴시간 그랬지요ㅎㅎ말도안되는 인신공격도 동반될땐 수사요청을 해야하나 고민하기도했구요. 판단전에 이미 결론이지어져있는 사람들이란 결론만 마주했어요. 그들에게 완벽하게 이해를시킬수있는건 옆에두고 하루도 빠짐없이 보여줘야할 방법밖에 없다는 결론뿐이었어요. 매매영상을찍어 보여준들 성공한매매일뿐이지않느냐는 반박뿐이었으니까요ㅎㅎ그렇다고 제집에서 곁에두고 함께할수도 없을뿐더러 무슨 장오픈부터 마감까지 생중계를 할 노고를 할열정은 더욱이없었지요. 뭐 제가 새파란혈기의 젊은날이었다면 그정도의 분노가 됐을지도 모르지만요ㅎ지금은 상처가 되지않으니 심려해주신부분에선 벗어나긴했네요ㅎㅎ안믿으시는분들께 믿어달라할 이유는 애초에 없었으니까 그렇게 마음을 놓았죠^^보이시는분만 보이는만큼 도움이되면되는것이고 실질적으로 그들의 매매가 향상되는걸 전 보고있으니까요. 진정한 위로인셈이었죠..


음. 제 피드를 오랜시간 봐오신것에대해선 관심의 시선인걸로 알고 감사드립니다만 한가지 말씀드리고싶은게있어요. 저는 손절에관한 이야기를 여러번언급을 했답니다^^ 손절은 하루에도 몇번씩있습니다. 다만 손절의 의미가 제겐 조금 다를뿐이라 그에대한 의미적인 설명도 드렸었죠. 죽은파동이 아닌 산 파동안의 자리라 몇번의 맥점인 지지자리에서의 단가케어가 동반되면 제가 가진 단가로 찰나의 긴꼬리로나마 대부분 다시 찍고 떨어지게되는데 말입니다. 주매매가 데이트레이더라 시간적인 기회비용에 기반한 자금의 활용도를 낭비하지않기위한 손절이지요. 전 제피드를 이어오면서 단한번도 복기를 해본적이 없답니다. 이미 제가 차트복기할 수준이 아닐뿐더러, 그 가격에 매력을 느끼는 이들이 줄고있으니 잘라야하는 어쩌면 진리같은 그 단순한 이유의 물러남이지요. 14년여 트레이딩을 해왔지만 결국 기본에 제일가까운 결과를 마주하게되는 순간이있었는데 허무했지만 너무도 당연한 것인 진리라 완벽한 납득이란걸 하게된 댓가라고 생각했네요~그 의미의 손절은 하되 8할쯤되는 승률에 달했고 빠른 손절만 이어진다면 하루매매의 마감은 수익으로 돌려나올수 있었던거랍니다^^ 글이 길어졌지만 요점은, 다름이아니라 제법 노출이심한 이사이트에 님 글이 아주 쉽게 오픈되어있네요. 물론 제피드역시 공개적이지만 그건 저의 공간에서 제 자의로 올린 일기이니 그에따른 책임은 저의 것이지요. 전 공인이 아닙니다. 그리고 저의 아이들도 그렇구요. 제가모르는곳에서 제가족들의 모습이 쉽게 드러나있는게 갑자기 겁이났어요. 어쩌면 제게 미리 양해라도 구하셨더라면 제가 거절의 답변을 드리진않았을지두요ㅠ 어차피 오픈되어 있는 자료지만 제입장에선 조금 위화감이들긴했네요ㅠ더욱이 제게도 부모님과 저를아끼는 친구 지인들이있어요. 검색하면 대문처럼 걸리는 이글을 많이도 접했더라구요. 그리고 걱정을해요. 그래서 이렇게 말씀드리는거랍니다. 전 이제 제게 어떤평가를 하던 덤덤해요. 전 매매일지로 사익을 취하는사람도 아닐뿐더러 이미 맥점인 자리와 수익을줄수있는 구조를 하나씩 깨우치는 분들이 제옆엔 많이계시고 그들에게 도움이되고 그분들이 절 신뢰한다면 제가 피드를 이어온 뜻과 같은바로 흔들릴필욘 없다고 확신을가졌기때문이랍니다.이미지만은 지워주시길 부탁드려보구요. 차라리 제 계정을 오픈해놓는건 저도 이해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은 불특정다수 모두가 다볼수있는게아닌 이웃에 한한 공개정도로만 돌려주시길 바랄께요~


BB
앗 그리고 수익에관한 의문은요~ 저도 시간이 쌓이다보니 자금이늘어났고ㅎㅎ 원랜 큰추세상관없이 파동을 끊어치고 기계적 익절하던 데에서 매매시스템을 바꿨기때문이랍니다.
디테일하게는 큰그림에서 맥점자리의 비중매매에 시선을 돌렸기때문이죠. 저도 피드하는 동안 많이 성장한셈이겠죠? 어느선에 오르게되면 결국 비중싸움인곳이라ㅎㅎ 자금분배가 수익을 끌어올리기도하구요ㅎㅎ 그리고 계좌증명이야 해드려도 다 조작가능하단말을 가장많이들어서요. 그래서 몇달전부터 수익이아닌 타점피드를 올려드리는거랍니다.타점, 즉 제 진입청산 자리는, 초보들은 이해하기어렵겠지만 결국 수익을 줄수있는 자리에서의 매매타점이거든요. 조작하기엔 실력이없으면 애초에 안되는 거기도해서^^; 어째뜬 수익으로 현혹시켜 유료리딩 권하는게 판치는 이바닥이라, 일부러 키움증명서로 올려드린건데 말이죠~단순이미지 조작이야뭐 문제가안되도 그건 조작하면 공문서위조가 될테니까요^^; 더 궁금하신점있으면 답변드릴께요~좋은하루되세요~

 

 

▼어떻게 해서 폰지사기가 적발됐는지 과정은 아래 글에 정리했습니다▼

 

인스타 아줌마 이슬비, 주식고수 폰지사기 발각!

2018년부터 자신의 주식 투자 수익을 공개하며 인스타 아줌마로 불린 이슬비 씨가 폰지사기를 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폰지사기는 무엇이고,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정

ant-revolution.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는? 전국민 대신 소득기준!

5차재난지원금이 확정됐다. 전국민이 대상이 되지 않을까 하는 분석도 나왔는데, 소득 기준 하위 80%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합의했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분들이 대

ant-revolution.tistory.com

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