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인스타 아줌마 이슬비, 주식고수 폰지사기 발각!

by 혁명개미 2021. 7. 5.

2018년부터 자신의 주식 투자 수익을 공개하며 인스타 아줌마로 불린 이슬비 씨가 폰지사기를 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폰지사기는 무엇이고,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정리해봅니다.

 

주식 고수, 인스타아줌마의 실체

2018년부터 SNS에 주식 투자 수익을 꾸준히 공개하며 ‘주식 고수''인스타 아줌마' 등으로 불린 이슬비 씨의 폰지 사기 행각이 밝혀져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폰지사기는 신규 투자자 돈으로 기존 투자자에게 이자 혹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사기 행각으로, 이른바 돌려막기식 사기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유명세로 이름을 날렸던 이슬비 씨의 폰지사기 행각이 발각돼 피해자들이 계속해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슬비-돈자랑이미지2
이슬비-돈자랑이미지2
이슬비-돈자랑이미지
이슬비-돈자랑이미지

특히 자신의 수익률 뿐만 아니라 호화로운 생활도 공개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식 수익률로 구입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사실 실체는 사기범이었던 것입니다. 지인과 투자자들에 따르면,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이슬비씨는 최근 자신에게 투자를 하면 투자금의 5~10%가량을 매달 지급하겠다고 약속하고 투자자를 모았는데요. 그동안 뛰어난 주식 투자 실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사람들은 큰 돈을 선뜻 맡겼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일정 수익이 입금되자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맡기기 시작했습니다

 

의심의 시작

한방주식tv

이 사기 의혹은 지난달 19일 주식 전문 유튜브 채널 ‘한방주식TV’에서 처음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졌는데요. 유튜브 채널 한방주식tv를 운영하는 소재한방은 “A씨는 2019년부터 계좌 수익을 공개하지 않는 가운데 자신의 매도·매수 타점만 공개하기 시작했다”며 “A씨의 그야말로 신과 같은 타점에 조작이 아닐까 의심하는 마음이 커졌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2018년 하루 300만원씩 벌던 계좌와 2019년 계좌일지를 동영상으로 인증해 주기 바란다”면서 “의심이  틀린 것이라면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A씨에게 사죄 명목으로 1000만원을 주겠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증이 이뤄지지 않자 사람들의 의구심은 더욱 커져갔습니다.

 

이슬비-합성의혹
이슬비-합성의혹

그러면서 포토샵 등으로 합성한 것 아니냐, 가짜 인증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번지기 시작합니다. 

 

이슬비 주식 수익은 거짓?

이슬비-주식계좌
이슬비-주식계좌

그러다 한 투자자가 이슬비의 집을 방문했고, 그녀의 계좌를 공개했는데, 오히려 마이너스 계좌가 공개돼 더욱 충격을 빠트렸습니다.

이슬비-팩트체크
이슬비-팩트체크
이슬비-피해자
이슬비-피해자2
이슬비-피해자2
이슬비-피해자

이전까지만해도 이슬비 씨의 팬을 자처했던 사람들도 피해자임을 인식, 조금씩 소송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슬비 주식 사기 인스타 아줌마 주소는?

https://ant-revolution.tistory.com/127

 

이슬비 주식 사기 인스타 아줌마 주소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ssssi01/ 이슬비 주식 사기 인스타 아줌마 주소 링크 혹은 이미지 누르면 연결됩니다! ssssi01 인스타아줌마 이슬비에 관한 고찰 #2019년 이슬비 주식 사기를 예측했던 소름 돋는

ant-revolution.tistory.com

 

111

댓글